[MLB] 7월8일 샌디에이고 애리조나 야구 경기분석
[2025년 7월 8일] MLB 경기 프리뷰 - 샌디에고 파드레스 vs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 선발 투수 분석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다르빗슈 유가 시즌 첫 메이저리그 등판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7승 3패, 평균자책점 3.31을 기록했으나 부상으로 시즌 출발이 늦었으며, 복귀전 투구가 좋지 않았던 점이 우려 요인이다. 그러나 철저한 재활 후 복귀하는 만큼 기대감도 존재한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잭 갤런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최근 2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 호투로 반등의 기회를 잡았으나, 원정 투구력이 여전히 좋지 않아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선발 대결은 샌디에고가 확연히 우위에 있다.
■ 불펜진 현황
샌디에고는 대니 모간의 오프너 실패에도 불구하고 카일 하트와 불펜이 이어서 무실점 투구를 펼치며 역전승 기반을 마련했다. 다만 불펜 소모가 상당히 심한 점은 부담이다.
애리조나는 디스클라파니가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으나, 이후 불펜이 5이닝 무실점으로 만회했다. 자비스가 4이닝을 책임지며 소모를 줄였으나, 타선 부진이 심각하다.
불펜 경쟁은 샌디에고가 미세하게 앞선다.
■ 타격 분석
샌디에고는 라이터와 렛츠를 상대로 4점을 획득했다. 장타는 없었지만 득점권에서 8타수 4안타의 집중력이 돋보였으며, 홈에서 꾸준한 집중력을 유지하는 점이 강점이다. 다만 한 방의 장타가 절실하다.
애리조나는 로렌젠에게 철저히 막혀 3안타에 그치며 완봉패를 당했다. 득점권 2타수 무안타로 타격 침체가 심각하며, 홈런 외에는 득점 기대가 어려운 상황이다.
타격 전력은 양팀 막상막하다.
■ 경기 전망 및 베팅 포인트
애리조나의 최근 경기력이 불안한 가운데, 다르빗슈를 상대로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다. 잭 갤런 역시 원정 부진이 심해 이번 경기는 쉽지 않다. 불펜 싸움에서도 샌디에고가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어 전력에서 앞선 샌디에고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스코어 : 샌디에고 5 - 3 애리조나
- 승패 : 샌디에고 승리
- 핸디캡 : 애리조나 승리
- 언더/오버 : 언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