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8월14일 SSG 키움 야구 경기분석
SSG 랜더스는 문승원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5일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으로 패배를 기록하며 최근 홈 2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을 허용했다. 특히 2경기 연속 홈런 2개를 맞은 점은 불안 요소다. 화요일 경기에서는 승리했지만 정현우를 상대로 하재훈의 2점 홈런을 포함해 3점에 그쳤으며, 직전 경기의 타격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다만 홈 경기에서 타선이 언제든 반등할 가능성은 있다. 불펜은 3.1이닝 1실점으로 리그 최강다운 안정감을 보여줬다.
키움 히어로즈는 라울 알칸타라가 시즌 5승을 노린다. 7일 NC 원정에서 5이닝 7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며 원정에서의 약점을 드러냈다. 원정에서 기대치를 낮춰야 할 정도로 기복이 심한 편이다. 화요일 경기에서 키움 타선은 앤더슨의 강속구에 막혀 있다가 이로운을 상대로 최주환의 솔로 홈런으로만 1점을 올렸고, 경기 후반에서야 타격감을 조금 살렸다. 하지만 송성문이 봉쇄되면 타선 운영이 어려워진다. 불펜은 4.2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으나, 리드를 허용한 경기에서만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투수력에서는 SSG가 확실히 우위에 있다. 경기 장소가 문학인 점을 고려하면 문승원과 알칸타라의 맞대결은 다소 불안 요소가 있지만, 불펜 전력에서 차이가 크다. 후반으로 갈수록 SSG가 경기 주도권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으며, 이를 바탕으로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스코어 7-5 SSG 승리
승패 예측 : SSG 승리
핸디캡 예측 : 키움 승리
언더오버 예측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