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8월15일 소프트뱅크 지바롯데 야구 경기분석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마츠모토 하루(5승 3패 2.47)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7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거두며 시즌 첫 원정 호투를 기록한 마츠모토는 기본적으로 홈에서 강점을 보이는 투수로,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가 기대된다. 전날 경기에서는 이토가와를 상대로 카와세 히카루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고, 타카하시 코나의 강판이 오히려 팀에 악영향을 준 모습이었다. 홈에서 타선 반등이 관건이며, 불펜은 2.1이닝 무실점으로 추격조 까지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치바 롯데 마린스는 브라이언 새먼즈(4승 3패 3.59)가 시즌 5승에 나선다. 7일 소프트뱅크전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패배한 새먼즈는 최근 홈에서는 좋은 투구를 이어가고 있으나, 원정에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7월 16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으로 패한 점이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후쿠시마와 타나카를 상대로 소토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렸지만, 이미 승부가 기운 상황에서 나온 점수가 아쉬웠다. 테이블 세터진의 활약이 절실하며, 불펜은 4.1이닝 4실점으로 승리조 일부만 믿을 수 있는 상황이다.
소프트뱅크는 연승이 끊겼지만 여전히 전력이 탄탄한 팀으로, 홈에서 반등이 충분히 가능하다. 마츠모토는 홈에서 매우 강한 투수이며, 새먼즈의 원정 불안은 치명적인 변수다. 전력과 투수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예상 스코어 5:2 소프트뱅크 승리
승패 예측: 소프트뱅크 승
핸디캡: 소프트뱅크 승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