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04일 SSG vs KT KBO 분석

결과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스포츠분석


04월04일 SSG vs KT KBO 분석

WIN 0 70

1. 경기개요

2025년 KBO 정규 시즌의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SSG 랜더스와 KT 위즈의 맞대결이 SSG의 홈 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펼쳐진다. 이번 경기의 키포인트는 ‘좌완 김광현의 반등 여부’와 ‘노쇠화가 감지되는 쿠에바스의 대응’이라 할 수 있다. 양 팀 모두 시즌 초반 기대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으나, 전통적인 강호들이기에 언제든 반등의 계기를 만들 수 있는 무서운 팀들이다. 이 경기는 상위권 싸움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중요한 한 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2. 홈팀분석 – SSG 랜더스

SSG는 이번 시즌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선발 김광현이 기대만큼의 안정감을 보여주지 못하며 팀 전반의 마운드가 불안한 흐름을 타고 있다. 29일 키움전에서 김광현은 5이닝 2실점으로 비교적 무난한 피칭을 했지만, 제구가 불안해 공격적인 승부를 하지 못했고, 경기 주도권을 쥐는 데 실패했다. 그러나 홈 구장에서의 김광현은 분명 기대할 만한 요소가 있다. 특히 체력 관리가 중요한 시점에서 충분한 휴식을 가진 점은 긍정적이다.


불펜은 여전히 서진용에 대한 신뢰가 크지 않다는 점이 부담이다. 가장 중요한 이닝을 책임져야 하는 셋업맨의 기복이 경기 후반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휴식을 취한 이후 돌아온 상황이므로, 체력적 여유는 분명 플러스 요인이다. 강력한 타선이 제 역할만 해준다면 불펜 운영에 있어서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타선에서는 최근 에레디아의 타격감 회복이 큰 힘이 되고 있다. 여기에 한유섬의 결승 홈런 등 홈런에 의한 득점 루트가 살아나기 시작한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득점이 특정 이닝에 집중되고 있다는 점은 여전히 고민거리다. 지속적인 찬스에서 점수를 내기보다는 상대 실책이나 제구 난조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홈에서의 타격 집중력은 여전히 리그 상위권에 속하며, 이 경기에서도 터질 가능성은 충분하다.




3. 원정팀분석 – KT 위즈

KT는 올 시즌 여러 가지 악재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선발진의 불안정성과 중심 타선의 침묵이 겹치며 좀처럼 연승 분위기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선발 쿠에바스는 여전히 6~7이닝을 버티는 노련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지만, 구위 저하와 함께 결정구의 위력이 떨어지면서 실점이 늘고 있다. 29일 롯데전에서 7이닝 3실점으로 고군분투했지만, 팀이 승리를 챙기지 못하며 그에 대한 지원 부족이 여실히 드러났다.


불펜 역시 문제다. 안정감의 대명사였던 우규민이 좌타자 상대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필승조 운영에 혼선이 생기고 있다. 특히 팀이 끌고 가야 할 접전 상황에서 불펜이 실점하면서 승부의 균형을 깨트리는 경기가 반복되고 있다. 손동현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지만, 한 명의 투수에게 의존하는 방식은 분명 리스크가 크다.


타선에서는 로하스의 부진이 가장 뼈아프다. 타율이 .114에 머무르고 있으며, 중심타선이 해결사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테이블세터들이 출루를 해도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으며, 임찬규를 상대로 7안타 3볼넷을 기록하고도 단 1득점에 그친 경기력이 이를 방증한다. 타격 집중력이 뚝 떨어져 있는 지금의 KT는 어떤 투수와 만나도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렵다.




4. 핵심선수분석

김광현 (SSG)

작년 KT 상대로 홈에서 부진한 기록이 있지만, 현재 KT 타선이 좌완 상대 집중력이 낮다는 점에서 반등을 기대할 수 있다. 충분한 휴식 후 등판이라는 점도 긍정적이다.


윌리엄 쿠에바스 (KT)

여전히 이닝 소화 능력은 갖추고 있으나, 직구와 변화구의 위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SSG 타선이 홈런으로 점수를 내는 유형인 만큼, 한방을 조심해야 한다.


에레디아 (SSG)

타격감이 살아나고 있는 중심타선의 핵심. 홈런보다는 타점 기회에서 확실한 적시타가 기대된다.


로하스 (KT)

극심한 타격 부진으로 KT 전체 타선의 분위기를 가라앉히고 있다. 이 경기에서도 부진을 끊지 못하면 KT의 득점 루트가 차단될 가능성이 크다.




5. 최종분석

SSG는 홈에서 반등을 노리는 김광현을 앞세워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 타선에서도 에레디아와 한유섬이 살아나며 득점 생산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반면 KT는 쿠에바스가 여전히 제 몫은 해주지만, 구위 저하로 인한 장타 허용 가능성이 크며, 불펜과 타선 모두에서 확실한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 특히 중심타선의 집중력 부재는 경기의 흐름을 KT 쪽으로 가져오기 어렵게 만든다.


양 팀 모두 선발의 실점 가능성은 어느 정도 있으나, 상대적인 불펜 운영과 타선의 집중력에서 SSG가 한발 앞서 있는 것이 현실이다. 휴식 이후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이점까지 더해진다면, SSG가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6. 픽추천

승1패 : SSG 승리


핸디캡 : SSG -1.5 핸디 승리


언더/오버 : 언더 (8.5 기준 이하)


5이닝 승패 : SSG 승리 예상




7. 결론

이번 SSG와 KT의 경기는 투수전 양상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지만, 결정적인 순간의 집중력에서 SSG가 우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현이 초반 실점만 줄여준다면, SSG는 홈런 중심의 타선과 안정적인 불펜 운용을 바탕으로 경기 후반 흐름을 완전히 지배할 수 있다. 반면 KT는 쿠에바스의 분투에도 불구하고 타선과 불펜의 불안 요소가 너무 많다.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SSG가 전체적인 전력과 컨디션에서 앞서 있으며, 홈에서 승리를 챙길 확률이 높다.

0 Comments
제목
플러스버튼